top of page

[해외 전시장을 가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컨벤션센터 Top 5

최첨단 시설 및 넓은 전시 면적 외 높은 접근성, 관광 콘텐츠, 지속 가능성 등 공통점 확인


기사 및 사진 원 출처EXHIBITOR


컨벤션센터는 무역 박람회와 이벤트를 개최하는 장소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전 세계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러 면에서 지역사회의 랜드마크로서 기능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센터가 이에 해당되는 건 아니다.

전시회 주최자들에게 마음의 고향처럼 중요시되는 장소가 있는 반면에, 연간 행사 일정이 거의 비어있는 베뉴도 있다. 이에 대해 미국 전시산업의 전문 잡지인 ‘EXHIBITOR’은 작년에 전시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컨벤션센터가 어디인지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 응답 결과를 기반으로, ‘2023년 가장 인기 있었던 미국 Top 5 전시장’을 소개하고자 한다. 추가적인 내용은 ‘EXHIBITOR’의 “America’s Most Popular Convention Centers”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hutterstock

1위 Las Vegas Convention Center(네바다주, 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이하 LVCC)는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베뉴 중 하나로 손꼽힌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뷰로청(Las Vegas Convention and Visitors Authority, LVCVA)이 운영하는 이 센터는 약 290만 평방피트의 전시 공간과 더불어 39만 평방피트 이상의 225개 이상의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다. LVCC는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이 선정한 미국 최고의 컨벤션센터 중 하나이자, TSNN(Trade Show News Network, 세계적인 무역 전시회 정보 제공 사이트)에서는 26년 연속으로 북미 최고의 전시회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이곳에서는 매년 약 24,000건의 회의, 컨벤션, 인센티브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그 규모가 크게는 150,000명 이상에 이른다. CES, 전미 방송사 협회, SEMA 등 세계 최대 규모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전시회가 LVCC에서 개최되고 있다.


출처 shutterstock


2위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플로리다주, 올란도)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컨벤션센터인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이하 OCCC)는 매년 230개 이상의 행사를 플로리다 지역으로 유치한다. 매년 약 140만 명의 참가자들이 방문해 지역 경제에 약 24억 달러를 기여한다. OCCC는 올랜도 국제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쪽과 북/남쪽 두 개의 아름다운 건물에서 다양한 전시회 및 행사 옵션을 제공한다. 총전시면적은 약 205만 평방피트로 이 중 서관 110만 평방피트, 북남관은 약 95만 평방피트를 차지한다.

두 전시장은 보행자 전용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참관객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OCCC는 2개의 볼룸, 린다 채핀 극장, 70개 이상의 회의장 등 관광뿐만 아니라 회의 및 전시회 개최지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편의를 제공한다.


출처 2015 MGM RESORTS INTERNATIONAL


3위 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네바다주, 라스베가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인 라스베이거스 스트립(Las Vegas Strip)의 남단에 위치한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는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전시장이다. 총면적 210만 평방피트 이상의 넓은 면적으로 무역 박람회, 연회, 야외 행사를 동시에 개최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1억 달러를 들여 새롭게 리모델링한 이 전시장은 20,000 평방피트 규모의 로비, 70,000 평방피트 규모의 볼륨, 지하 주차장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90,000 평방피트의 연속 면적1) 등의 전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국 최대 규모의 태양광 패널이 옥상에 설치되어, 전체 건물 에너지 소비량의 약 20%를 자체 공급한다.

1) contiguous exhibit space


출처 shutterstock


4위 McCormick Place(시카고, 일리노이주)

260만 평방피트가 넘는 전시 공간을 갖춘 맥코믹 플레이스는 북미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이다. 이 전시장은 시카고 호숫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내에서 불과 몇 분 거리로 주요 교통 허브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맥코믹 플레이스는 북쪽과 남쪽, 서쪽 그리고 레이크사이드 센터 등 4개의 건물로 구성되었으며 약 170개의 회의실, 6개의 볼룸(Ballroom), 4개의 극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어떠한 종류의 행사든 수용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최첨단 시설을 제공한다. 매년 약 3백만 명의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이 컨벤션센터는 지속 가능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전기 사용량 100%를 깨끗하고 저렴한 풍력 에너지로 상쇄하며, 케이터링 및 레스토랑 운영에는 옥상 정원 활용해 식재료를 공급하는 등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출처 shutterstock


5위 Ernest N. Morial Convention Center(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어니스트 N. 모리얼 컨벤션센터는 미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전시장으로 110만 평방피트의 전시 공간을 갖췄다. 매년 가장 많은 전시회와 박람회를 개최하는 베뉴 중 하나로, 꾸준하게 미국 내 상위 10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뉴올리언스 어니스트 N. 모리얼 컨벤션센터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회의실과 회의실을 오가는 동안에는 라이브 재즈 밴드의 감미로운 연주를 들을 수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그리고 뉴올리언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도시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와 맛있는 레스토랑, 재즈의 발상지로 미국 내 흥미로운 여행지 중 하나다. 전시장은 도시 문화의 중심지인 미시시피 강변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위치해, 업무 종료 후에는 뉴올리언스의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