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시人스타] 나의 신입사원기

  • 작성자 사진: 준걸 김
    준걸 김
  • 1월 10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1월 13일

글┃백예림 과장

아이피알포럼(주)


전시저널에서는 현재 전시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업계 사람들의 신입사원기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다양한 전시행사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업무 노하우를 다진 아이피알포럼(주) 백예림 과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해외 전시 마케팅회사인 아이피알포럼(주)에서 근무 중이다. 해외 전시 대행 및 수출상담회, 시장개척단 등의 해외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Q 전시산업에서 일하게 된 계기는?

A 대학교 졸업을 준비하던 시기, 국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때 해외 바이어를 초청할 기회가 있었다. 이를 계기로 국제 통상 및 해외 전시 분야를 알게 되었고, 강점이 있었던 외국어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전시업계에 발을 내딛게 됐다.

 

Q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A 사업 또는 전시행사를 마친 뒤에 참가자분들이나 해외 바이어분들이 행사 진행이 완벽했고 매끄러웠다고 피드백을 줬을 때다. 그 덕분에 수출·입 기업과 좋은 협력관계를 얻었다고 말씀하셨을 때 제일 뿌듯했다. 그리고 각국에서 오시는 해외 바이어분들이 그 나라의 특산물 등을 선물해 주셨던 순간도 감동이었다.

 

Q 반대로 업무 시 가장 어려운 점은?

A 나름대로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더라도 당일 행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변수들이 생길 때가 있다. 또 주최사나 참가기업들의 요구사항이 많을 수도 있다. 이처럼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기면 가끔 곤란해지는 것 같다.

 

Q 신입사원들에게 나만의 업무 노하우를 알려주신다면?

A 다양한 프로젝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때가 있다. 그럴 때 되도록 업무 프로세스나 주요 정보들은 문서화해 기록해 두는 것이 좋다. 또 업무에 대한 우선순위를 매기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업무가 있을 수 있기 마련인데, 항상 기록하고 메모하는 습관을 지니면 행사 진행에 도움이 된다.

 

Q 취업준비생들에게 전시업계만의 매력을 어필해달라.

A 전시회는 다양한 분야와 연계되어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각기 다른 사업 전문가와 협력하는 기회도 많아 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도 있다. 그리고 전시산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는 산업이다.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함에 따라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경로로 성장할 기회가 많이 생긴다. 전시업계에 도전하신다면, 의미 있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포부 한 마디 부탁드린다.

A 올해 3월 홍콩무역발전국(HKTDC)에서 주최하는 홍콩필마트(HKFILMART) 전시 준비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전시를 개척하거나 프로젝트를 따내어, 다양한 국가로 매달 해외 출장을 나가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는 게 목표다. 어떤 일이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한다면, 모두 다 해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 이런 마음을 잊지 않고 계속 업무를 진행해 나가고 싶다.

Comments


footer_logo.png

ISSN 1976-3174(Online)  / ISSN 1976-3239(Print) 

Copyright@AKEI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